포천 락가든CC 장점 및 단점 이용방법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놀거리/골프

포천 락가든CC 장점 및 단점 이용방법 총정리

by 친절한 정보알리미 2021. 6. 8.

포천 락가든 CC는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화동로 738에 위치한, 2008년 8월에 개장한 9홀의 퍼블릭 코스입니다. 

골프 클럽의 경우, 회원이 아니면 쉽게 접근이 어려운 단점이 있는데요. 포천 락가든 CC는 회원권 필요 없이 선착순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수도권에서 접근이 용이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동레이크 골프클럽의 퍼블릭 코스로서 관리가 잘 되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포천 락가든CC는 전형적인 미국 스타일의 골프장으로, 좀 더 캐쥬얼하고 편하게 즐기 실 수 있습니다. 

 

포천 락가든CC 약도

 

 

 

 

 

 

2. 장점 및 단점

 

포천 락가든 골프클럽은 뛰어난 그린과 티박스, 페어웨이로 인기가 높은 골프장입니다. 또한, 노캐디 클럽으로 캐디비가 부담이 되시는 분들이나, 셀프로 진행하시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좋은 골프장입니다. 또한, 2인카트로 운행 되기 때문에 코로나 시대에, 불안하신 분들에게도 큰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금요일을 포함한 주말에는 페어웨이에 카트가 들어갈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합니다.

 

다만, 전동카트에 리모콘이 없어 불편한 점이 있구요. 일부 부대시설 (샤워실)이 좁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별도의 클럽하우스는 없지만, 6번홀 앞에 그늘집이 있고, 체크인은 초록색 컨테이너에서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골프장의 잔디 컨디션은 최고이나, 그외 부대서비스는 다소 아쉬운 점이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고급 골프 클럽이 아닌 퍼블릭 클럽 중에서는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3. 가격 및 이용 방법

최근 골프 클럽이 인기인지라 가격 인상을 하는 모습을 자주 보이는데요. 저렴하면서도 좋은 컨디션으로 인기가 높았던, 락가든 CC도 2021년 6월 1일에 가격 인상을 진행했습니다. 주중 1라운드 기준 55,000원, 주말 70,000이었는데...

주중 1만 5천원, 주말 2만원 정도가 인상이 되었습니다.  다만, 카트피는 1만원으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출처 : 락가든 CC 홈페이지 / 이용요금

또한, 2인 플레이가 가능했던 것이 코로나 시대에 큰 장점 이었는데요. 2인 플레이 시간을 제한 한 것도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2인 플레이는 첫타임~07:00까지, 16:00부터 마지막타임까지 가능합니다. 이외의 시간에 2인 플레이를 할 경우엔 3인 요금을 지불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인터넷 사이트에 가입 후 원하시는 날짜를 클릭하시면, 시간 선택과 인원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인원이 부족하신 분들의 경우 조인신청도 가능합니다.

 

락가든 CC 예약방법

 

4. 락가든CC 주차와 시설 이용

락가든CC는 일동레이크와 같은 위치에 존재하지만, 주차는 별도이니 이정표를 잘 보고 주차를 하셔야합니다. 

 

락가든CC는 별도의 클럽하우스는 없습니다. 퍼팅연습장 바로 옆에 'Rock Garden'이라고 기재되어 있는 녹색 컨테이너 박스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체크인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락가든cc의 체크인 컨테이너

 

주차장을 가운데 두고 화장실과 샤워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왼편은 샤워와 탈의실이고, 오른편은 화장실입니다. 

또한, 락커룸은 없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5. 포천 락가든CC 주변 맛집 및 관광

 

포천 일동면에 위치 했고, 주변에 관광지와 골프장도 많아 맛집이 많습니다. the포천가든이나 명지원 이동갈비를 비롯한 이동갈비 맛집부터, 그린카펫티가든, 더감미로운 같은 카페도 많습니다. 또한, 포천에는 허브아일랜드 산정호수 아트밸리등의 관광지도 다수 존재하는데요. 라운딩 후 관광을 즐기시기에도 좋습니다. 

 

오늘은 포천 락가든CC의 장점과 특징 이용방법등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포천 락가든 CC의 상세한 코스와 공략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6. 포천 락가든 코스 및 공략방법

 

2021.06.09 - [놀거리/골프] - 포천 락가든CC 코스와 공략방법 (1~3번 홀)

 

포천 락가든CC 코스와 공략방법 (1~3번 홀)

포천 락가든CC는 9홀로 이루어진 퍼블릭코스입니다. 18홀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9홀을 2번 반복하시면 됩니다. 전장이 길고, 폭이 약간 좁은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지금부터 락가든CC의 상세 코스

twojstory.com

2021.06.11 - [분류 전체보기] - 포천 락가든CC 코스 공략방법 (4~6번홀)

 

포천 락가든CC 코스 공략방법 (4~6번홀)

1. 개요 포천 락가든CC의 코스와 공략방법에 대해 포스티 연재 중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6번 코스에 대한 안내와 공략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포천 락가든CC의 기본적인 정보

twojstory.com

2021.06.11 - [분류 전체보기] - 포천 락가든CC 코스 공략방법 3탄 (7~9번홀)

 

포천 락가든CC 코스 공략방법 3탄 (7~9번홀)

1. 개요 안녕하세요. 포천 락가든CC의 공략방법 3탄 입니다. 이번에 알아 볼 코스는 7~9번 코스입니다. 기본적으로 락가든CC의 홀들은 거의 전장이 긴 형태가 많았습니다. 7~9번은 각각 어떤 형태를

twojstory.com

 

댓글